2020-01-08 15:25  |  지자체

이제 자치구도 브랜드 시대, 강남구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 출시

자치구 최초 브랜드, “나(ME) 너(ME) 우리(WE)가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만든다”
‘ME ME WE GANGNAM(미미위 강남)’

center
강남구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 사진=강남구
[아시아아츠 = 노현화 기자]
이제 자치구도 브랜드 시대다. 서울 강남구는 부자동네 이미지를 탈피하고 공동체 정신을 담고자 자치구 최초의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을 7일 코엑스에서 선포했다.

기존 BI·CI와는 차별화된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은 “나(ME), 너(ME), 우리(WE)가 함께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품격강남”의 뜻으로 ‘당신은 또 다른 나’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너’를 ‘ME’로 표현했다.

center
감남구 스타일 브랜드 '미미위 강남'티셔츠를 입은 모습 / 사진= 강남구
center
강남구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 청사 현수막 / 사진=강남구


‘미미위 강남’은 앞으로 버스정류장·공사장 가림막 등 공공시설물부터 옥외 조형물, 공원, 주요거리, 주민이용시설, 티셔츠·모자·머그컵·에코백 같은 굿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응용돼 사용될 예정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1등 도시 강남이 우리나라 ‘맏형도시’답게 베풀고, 나누는 따뜻한 도시가 될 때 다른 지역 주민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다”며 “‘미미위 강남’을 통해 강남을 새롭게 이미지메이킹하고, 이웃과 함께하고, 어울려 사는 지역공동체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타일브랜드는 뉴욕의 ‘I♡NY’나 암스테르담의 ‘I am sterdam’ 같이 도시 고유의 매력과 정체성을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한 도시 브랜드다.

노현화기자 reporter@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