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7 13:02  |  문화예술

전 세계가 사랑한 세기의 명작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출연진 공개

자연과 노래를 사랑하는 견습 수녀 ‘마리아’ 역 - 이연경, 배다해
오스트리아 퇴역 해군장교 ‘본 트랩 대령’ 역 – 송일국, 박성훈
사랑에 빠진 첫째 딸 ‘리즐’ 역 – 유나(AOA), 서유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 2020. 04. 28~05. 17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포스터 / 사진=세종문화회관
[아시아아츠 = 김선영 기자]
4월에 공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캐스팅이 확정됐다.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뮤지컬단과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오는 42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사운드 오브 뮤직'은 1938년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의 지배를 피해 조국을 떠나야했던 본 트랩 가족 합창단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공연이다.

이 공연은 1959년 미국 초연 이후1963년까지 43개월간 총 1,443회의 공연을 펼치고 브로드웨이 공연에서 흥행 신기록을 세우며 1960년 토니상에서 최우수 뮤지컬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음악감독상, 프로듀서상, 무대디자인상을 수상했다. 1965년에는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어 아카데미에서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음향상 등을 휩쓸기도 했다.

작품은 자연과 노래를 좋아하는 견습 수녀 마리아가 오스트리아 퇴역 해군장교 본 트랩 대령의 집에서 임시 가정교사로 지내며 아이들에게 놀고, 노래하고, 삶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주요 출연진 / (위로부터 오른쪽으로 송일국,이연경, 배다해, 박성훈, 유나(AOA), 허도영, 서유진, 권명현, 임승연, 우현아, 김가온, 이은아, 육예서, 김태희, 윤이섭, 유다영, 한우종 / 사진=세종문화회관

자연과 노래를 좋아하는 견습 수녀 마리아역은 배우 이연경, 배다해가 맡는다. 서울시뮤지컬단 소속의 이연경은 뮤지컬 '애니', '베니스의 상인', '광화문연가' 등의 작품에서 청량하면서도 힘 있는 보컬을 보여준 실력파 뮤지컬 배우로, 이번 무대에서 당차고 사랑스러운 마리아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KBS2 ‘남자의 자격’에서 돋보이는 가창력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던 배다해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아르센 루팡', '셜록홈즈' 이후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천상의 목소리로 주목받았던 만큼 아름다운 마리아의 목소리가 기대된다.

부인의 죽음 이후 마음을 닫아버린 오스트리아 퇴역 해군장교 본 트랩 대령역은 배우 송일국, 박성훈이 맡는다. 송일국은 '주몽', '해신' '장영실' 등 다수의 국민 드라마를 통해 진정성있는 배우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배우다. 2010년 연극 '나는 너다'로 성공적인 무대 데뷔를 마친 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연극 '대학살의 신' 등 무대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서울시뮤지컬단의 간판배우 박성훈은 지난해 뮤지컬 '애니'에서 새로운 워벅스의 모습을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작품에서도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감미로운 ‘에델바이스’를 들려줄 예정이다.

첫사랑에 빠져 가슴앓이를 하고 있는, 본 트랩 대령의 첫째 딸 리즐역에는 배우 유나(AOA), 서유진이 캐스팅 됐다. 아이돌그룹 AOA의 메인보컬 유나는 다수의 웹 드라마 출연을 통해 연기력을 쌓고, 지난해 뮤지컬 'One More'로 안정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를 치렀다. 이번 작품의 ‘Sixteen Going on Seventeen’ 넘버에서 첫사랑 ‘롤프’와의 커플 왈츠를 선보이며 그동안 아이돌로 다져온 안무실력을 펼칠 예정이다.

서유진은 지난해 뮤지컬 '애니'로 서울시뮤지컬단 단원으로서의 첫발을 내딛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랑스러운 소녀 ‘리즐’이 되어 생기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채워 갈 것이다.

리즐과 사랑에 빠진 우편배달부 소년 롤프역에는 서울시뮤지컬단 배우 허도영이 캐스팅 되었다. '베니스의 상인',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등 다수의 뮤지컬에서 실력과 스타성을 모두 입증한 허도영은 지난해 뮤지컬 '애니'에서 보여준 능청스러운 모습과는 다른 풋풋한 소년의 모습을 연기할 예정이다.

마리아를 아끼고 그녀에게 문제를 직면하는 용기를 알려주는 원장수녀역에는 배우 임승연, 권명현이 더블캐스팅 되었다.

본 트랩 대령의 매력적인 약혼녀 엘사역은 배우 우현아가 맡는다. 서울시뮤지컬단 소속의 세 배우는 수년간 다져온 노래실력과 깊이 있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

첫째 딸 리즐과 함께 할 본 트랩가의 아이들은 400여명이 참여한 아역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었다. 뮤지컬 '웃는남자', '빌리 엘리어트', '뉴시즈'의 한우종, 뮤지컬 '애니'의 김태희, 육예서가 각각 둘째 프레드릭, 다섯째 브리기타, 여섯째 마르타로 캐스팅되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셋째 루이자 역에 유다영, 넷째 커트 역에 윤이섭이 캐스팅되었고, 막내 그레틀 역에는 김가온, 이은아가 더블캐스팅 되었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된 이들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더불어 각양각색의 매력을 보여 줄 예정이다.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은 뮤지컬 '니진스키', '정글북', '해를 품은 달',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등 소설, 드라마, 영화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에 도전하고 있는 정태영이 연출을 맡는다.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엘리자벳', '프랑켄슈타인'의 서병구 안무감독과, 국내 대표적인 음악감독이자 뮤지컬 '싱글즈', '피맛골연가'의 작곡가 장소영 음악감독이 또다시 서울시뮤지컬단과 함께한다.

지난 2019년 뮤지컬 '애니'에서 합을 맞췄던 TMM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들려주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넘버는 더욱 풍성한 클래식 선율로 공연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무대 디자인은 뮤지컬 '엘리자벳', '벤허', '프랑켄슈타인'의 서숙진이 합류하여 정교하고 화려한 무대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다.

■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시놉시스


1938년, 오스트리아 논베르크 수도원. 저녁 기도를 위해 모인 수녀들 사이에 견습 수녀 마리아 레이너는 보이지 않는다. 자연과 노래를 좋아하는 마리아는 오늘도 산에서 노래하며 시간을 보내다가 수도원에 늦게 돌아와 기도 시간에 늦기 일쑤다. 원장 수녀와 다른 수녀들은 마리아가 아직 성직 생활을 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리기에 이른다. 수녀가 되고 싶어하는 마리아의 마음을 알지만, 원장 수녀는 마리아를 오스트리아 퇴역 해군 장교인 게오르그 본 트랩 대령의 집에 임시 가정교사로 보내기로 결정한다.

본 트랩 대령은 부인의 죽음 이후 아이들을 군대식으로 권위적이고 엄격하게 훈육해왔다. 하지만 대령이 집을 비운 며칠 사이 마리아는 아이들에게 놀고, 노래하고, 삶을 즐기는 방법을 가르친다. 장녀 리즐은 마을에 사는 소년 롤프 그루버와 첫사랑에 빠져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 몰래 집을 빠져나가 그를 만나러 가기도 한다. 폭풍우가 몰아치던 날 두려움에 떨고 있는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준 것을 계기로 마리아는 리즐과 아이들의 마음을 얻게 된다.

대령은 약혼녀 엘사 슈레이더, 온 가족의 친구인 맥스 데트바일러와 함께 비엔나에서 돌아온다. 처음에는 자신의 교육방식을 따르지 않은 마리아에게 화를 내지만,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집에 울려 퍼진 음악소리에 얼어붙은 마음이 녹아내린다. 마리아로 인해 대령은 아이들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깨닫게 된다.

약혼녀 엘사 슈레이더를 소개하기 위해 연 파티에서, 손님들은 오스트리아가 곧 독일의 지배를 받게 될 것이라며 언쟁을 시작하고, 그 중 한명은 나치 정권에 강력히 반대하는 대령을 위협하기에 이른다. 마리아가 아이들에게 오스트리아 민속춤인 랜틀러를 가르치려고 하는데 대령이 직접 시범을 보이며 마리아를 돕는다. 두 사람이 처음으로 함께 춤을 추는 동안 마리아는 자신이 대령을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당황한 마리아는 수도원으로 도망치듯 돌아가고, 원장 수녀는 마리아에게 남녀 간의 사랑은 거룩한 것이며 수도원은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숨는 곳이 아니라 직면하는 곳이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마리아에게 본 트랩 대령의 집으로 돌아가라고 조언한다.

한편 대령은 엘사, 그리고 맥스와 나치의 오스트리아 침략을 놓고 언쟁을 벌이게 된다. 필요하다면 나치에 맞설 준비가 되어있다는 대령과 달리 엘사는 자신의 지위를 위태롭게 할 어떠한 위험도 감수할 의향이 없다고 말한다. 결국 두 사람은 파혼을 결정하고, 엘사는 떠난다. 엘사가 떠난 뒤, 마리아와 대령은 마침내 서로에 대한 사랑을 깨닫고, 2주 후 수도원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대령과 마리아는 결국 오스트리아가 독일에 의해 합병되었다는 사실과, 리즐의 연인 롤프가 나치를 지지하는 군대에 합류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대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맥스는 예정대로 잘츠부르크의 음악 축제에서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게 하겠다고 결심한다. 나치는 대령을 제 3제국을 위해 복무하도록 압박하려 하고, 마리아는 본 트랩 가족 모두가 잘츠부르크 축제에서 노래하기로 예정 되어 있다며 새 정부 당국을 설득하여 시간을 번다. 나치 관리들은 본 트랩 가족이 예정대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고, 대령을 브레머하펜의 새 근무처로 데려가기 위해 호위 병력이 지키고 있을 것이라고 선포한다. 마리아는 마지막 노래를 부르며 가족들이 한 명 씩 몰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꾸미고, 맥스가 시간을 끌어 그들의 탈출을 돕는다. 대령 가족은 수도원 정원에 숨고, 호위 병력은 그들을 찾는데 실패한다.

마침내 수녀들의 도움을 받아 탈출한 본 트랩 가족은 새로운 삶과 희망 그리고 자유를 찾아 마리아가 사랑했던 그 산을 넘어 오스트리아를 떠난다.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출연진 및 주요 제작진

<마리아> 이연경

뮤지컬
<애니> <극장 앞 독립군> <베니스의 상인>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밀사> <레미제라블-두 남자 이야기> <서울1983> <투란도> <소나기> <침묵의 소리> <오즈의 마법사> <키스 미 타이거> <어린왕자> <헤라클레스> <한 여름밤의 꿈>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정글북> 외

<마리아> 배다해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아르센 루팡> <셜록홈즈>
방송
<보컬플레이>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남자의 자격>

<본 트랩 대령> 송일국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연극
<대학살의 신> <나는 너다>
영화
<타투> <현기증> <작업의 정석> <레드아이>
드라마
<장영실> <발효가족> <강력반>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바람의 나라> <로비스트> <주몽> <바람꽃> <해신> <애정의 조건> <물꽃마을 사람들> <사막의 샘> <보디가드> <천년의 꿈> <TV소설 인생화보> <장희빈> <골목안 사람들> <거침없는 사랑>

<본 트랩 대령> 박성훈


뮤지컬
<애니> <베니스의 상인>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밀사> <서울의 달> <서울1983>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균> <밥 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 <투란도> <태양의 노래> <오즈의 마법사> <침묵의 소리> <달려라 하니> <키스 미 타이거> <정글북>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개스> <아가씨와 건달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카르멘시타> 외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미스터션샤인> <시그널> <월계수양복점 신사들> <불어라 미풍아> <호구의 사랑>

<리즐> 유나(AOA)

뮤지컬
<One More>
드라마
<사랑공식 11M> <투하츠> <싱글와이프> <마이 올드 프렌드> <매콤달콤> <프린스의 왕자>

<리즐> 서유진

뮤지컬
<애니> <파리넬리> <콘서트 살리에르> <세계문명탐험대>

<롤프> 허도영


뮤지컬
<애니> <베니스의 상인> <만덕>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밀사> <서울의 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 <생명의 항해> 외
영화
<한공주> <소리 없는 남자>

드라마
<마녀의 연애>

<엘사> 우현아

뮤지컬
<애니> <베니스의 상인>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밀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서울1983> <균> <밥 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 <호기심> <투란도> <침묵의 소리> <소나기> <오즈의 마법사> 외

<원장수녀> 권명현

뮤지컬
<애니> <극장 앞 독립군> <베니스의 상인>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밀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서울1983> <균> <사랑해톤즈> <투란도> <오즈의 마법사> <침묵의 소리> <소나기> <달려라 하니> <풋루스> <어린왕자>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한 여름 밤의 꿈> <아가씨와 건달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성춘향2002> <포기와 베스> <지붕 위의 바이올린>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미녀와 야수> 외

<원장수녀> 임승연

뮤지컬
<애니> <극장 앞 독립군> <베니스의 상인> <브라보마이러브> <광화문연가> <밀사> <서울의 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서울1983> <균> <밥 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 <투란도> <태양의 노래> <오즈의 마법사> <어린왕자> <신라의 달밤> <포기와 베스> <개스><킬리만자로의 표범> <지붕 위의 바이올린> <피갈호의 결혼> <한네> <서울 사람들> 외

<프레드릭> 한우종

뮤지컬
<웃는남자> <빌리엘리어트> <뉴시즈>

<루이자> 유다영


공연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커트> 윤이섭

음반
2020 헤리티지 미니스트리 4집 발매(키즈콰이어, 랩담당)
2020 KBS날아라 슛돌이 타이틀곡 녹음

<브리기타> 김태희

뮤지컬
<애니>

방송
2019 KBS 누가누가 잘하나 대상 공연
2020 KBS누가누가잘하나 대상스페셜 공연

<마르타> 육예서

뮤지컬
<애니>

드라마
<도둑놈도둑님> <같이살래요>

방송
<SBS요리조리 맛있는 수업>
2020 KBS 누가누가잘하나 대상스페셜 공연

<그레텔> 김가온

방송
<SBS 리틀 포레스트>

<그레텔> 이은아

수상
2019 전국예능무용실기대회 금상
2019 국제 청소년 영어 말하기대회 버금상
2019 조선음악신문사 콩쿨 바이올린 특상
2019 조선음악신문사 콩쿨 피아노 준대상

예술총감독 한진섭


예술감독
<베니스의 상인> <애니> <광화문연가> <두 도시 이야기>
연출
<애니> <오! 캐롤> <브라보 마이 러브> <두 도시 이야기> <맘마미아> <아이 러브 유> <대장금> <렌트>

번역·가사 박천휘

뮤지컬
<엑스칼리버> <팬텀> <더 라스트 키스>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 <넥스트 투 노멀> <스위니토드> <쓰릴미> 외

연출 정태영

뮤지컬
<미인> <더 스토리 오브 언더더씨> <사랑했어요> <워치> <니진스키> <요괴메카드> <호두까기 인형> <정글북> <공룡멬카드> <용의자 X의 헌신> <해를 품은 달> <그리스> <페임> <판타스틱스> 외
연극
<나의사랑 나의신부> <아들>

음악감독 장소영


뮤지컬
<애니> <그날들> <빠라밤 유치원> <러브콘서트> <투란도트> <라카지> <오! 당신이 잠든 사이> <형제는 용감했다> <싱글즈> <피맛골연가> 외
연극
<라빠르뜨망>

안무 서병구

뮤지컬
<애니>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미인> <사랑했어요> <엘리자벳> <광화문연가> <프랑켄슈타인> <오! 캐롤> <명성황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아마데우스> <에드거 엘런 포> <이블데드> <잭 더 리퍼> <라카지> <황태자 루돌프> 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출연 스케줄 /사진=세종문화회관

‘에델바이스’, ‘도레미송’, ‘내가 아끼는 것들’ 등 전 세대가 기억하는 명곡으로 가득 찬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티켓 금액은 3~11만원이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와 각종 예매처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김선영 기자 sun@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