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6 11:19  |  뉴스

두피도 타입별 케어 중요...효과적인 지루성두피 관리법

[아시아아츠 = 김태성 기자] 건조한 바람이 부는 봄철, 얼굴 피부만큼 머릿결에 공을 들이는 이들이 늘고 있다. 탈모가 현대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지대해진 요즘, 모발 관리는 젊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됐다.

피부 타입에 따라 세심하게 화장품을 고르고 매일 마스크팩으로 얼굴을 관리하는 것처럼, 두피도 타입에 따라 신중한 케어가 필요하다. 두피도 피부의 일종인 만큼, 개인마다 다른 타입을 가지고 있는 것. 지성두피일수도, 건성두피일수도 있고, 비듬과 각질, 뾰루지로 고통 받는 지루성 두피일 수도 있다.

건성두피는 두피 표면을 보호하는 유‧수분막이 부족한 경우고, 지성두피는 유분 밸런스가 더 많아 피지 분비량이 과도한 경우로 구분한다. 물론 양쪽 다 외부 자극에 민감하고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두피지루성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는 두피 발적, 가려움증, 특유의 냄새가 나거나 머리 기름기, 비듬 등의 문제가 심하다. 지루성두피로 발전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어 더욱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이렇게 민감한 두피는 외부 자극이나 화학 성분이 첨가된 샴푸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기 때문에 천연추출물 세정성분으로 만들어진 지성두피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은 두피에 열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지성형 가려운 두피에 최적화된 샴푸 사용이 권장된다.

대표적인 것이 지루샵 세라케어 쿨링샴푸다. 세라케어는 중앙일보선정 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한 브랜드다. 쿨링샴푸는 지성두피 관리를 위한 식물유래 샴푸로, MSM과 생강추출물, 천연 페퍼민트를 하유해 열감 많고 가려운 두피를 세정하는데 효과적이다.

더불어 세라케어 인텐시브헤어팩을 사용해 주면 민감한 두피를 케어해주고 손상된 모발을 탄력 있고 윤기 있게 가꿔주어 남성이나 여성 모두의 헤어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인텐시브 헤어팩은 약산성ph에 맞춰 3중 복합 데미지 케어 시스템으로 손상된 큐티클을 정돈해 준다.

한편, 지루샵은 세라케어에 이은 최근 두 번째 브랜드로 식물유래 자연주의 화장품 ‘보니플랜트’를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수부지 피부를 위한 토너와 클렌징워터. 수분크림, 식물성 샴푸 등의 제품을 50% 할인 판매한다.

또 현재 지루샵은 세라케어 제품 7만원 이상 구매 시 민감피부와 수부지 피부를 위한 클렌징 워터 정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민감성 지루성 피부를 위한 h30s페이셜크림 외 5종의 샘플을 무료 증정 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관련 상세 내용은 ‘지루샵‘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무료샘플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별도의 금액 없이 무료 샘플을 받아 볼 수 있다.

김태성 기자 reporter@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