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6 16:25  |  Art 교육ㆍ공모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 1월 24일(금)까지 시청사 내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개모집
- 서울을 주제로 한 시민참여형 전시 적극 발굴 및 전시공간 지원

center
[사진출처=서울시청]
[아시아아츠 박정배 기자]
서울시는 오는 12월 27일(금)부터 2020년 1월 24일(금)까지 ‘2020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는 도시재생, 기후환경, 다문화 등 서울이 갖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선정된 작가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하늘광장갤러리 공모선정작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공모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공간계획서 및 작품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자에게는 약 6주간의 전시공간 제공 및 작품 운송․설치비가 지원되며, 전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포스터, 리플릿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 홍보도 지원받게 된다.


하늘광장 갤러리는 220㎡ 규모의 전문 전시공간으로 서울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본관 8층에 위치하고 있다. 2020년이 7번째 공모이며 지금까지 총 33건의 전시를 통해 서울 주제의 작품을 선보여왔다.

김혜정 서울시 총무과장은 “7년 차로 접어든 올해 작가공모에서는 시민과 공감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참여형 예술작품을 통해 삶의 공간인 서울을 새로운 시각으로 이해하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시청사를 찾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서울을 더욱 재미있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예술가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ews@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