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0 14:20  |  라이프

[인테리어 이야기①] 가성비만 생각한 오래된 아파트의 변신

'오래된 27평평 영등포구 여의도동 아파트' 인테리어

center
가성비만 생각한 오래된 아파트의 변신 / 사진=홈테리
[아시아아츠 박정배 기자]
이번 인테리어 이야기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27평대 아파트다. 이 평형대의 아파트는 대부분 연식이 오래되고 공간분할이 쉽지않아 어떻게 인테리어 하느냐에 따라 공간의 활용도의 차이가 크다.

이에 보다 넓어 보이고 깨끗해 보이는 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주방 싱크대의 모양을 보편적인 형태로 하지 않고 보통 상부장이 위치해 주방쪽 창문을 가리고 있던 상부장을 삭제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통해 실내가 밝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여기에 예산절감 효과까지 세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center
가성비만 생각한 오래된 아파트의 변신 / 사진=홈테리

집안 전체 공간을 밝고 화사하게 만드는 화이트 컬러를 배경으로 하고, 전체 바닥면 또한 집안 분위기에 맞게 화이트오크 강마루로 시공해 디자인 컨셉을 맞추었다. 방 또한 거실과 같이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와 화이트컬러 벽지를 사용해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인테리어를 시공한 홈테리 박희만 대표는 “최근에는 모던하면서도 간단한 포인트로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며 “이번 집 역시 모던한 느낌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입주자가 좋아하는 컬러를 채용해 만족도를 높이고 출입구쪽 컬러를 진그레이계열 컬러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서로 대비되면서도 어울리게 해 보다 실용적이고 가성비 좋은 작업이 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center
가성비만 생각한 오래된 아파트의 변신 / 사진=홈테리

'인테리어 이야기'를 진행할 홈테리는 중개 서비스만이 아닌 디자인, 설계, 시공, AS까지 직접 관리하는 전문의장업체로, 공정하게 오픈된 무료견적을 제공해 소비자가 비교견적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news@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