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14 10:49  |  문화예술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 숲길 9개소 개방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구리 동구릉 내 경릉~양묘장 숲길 (좌)구리 동구릉 내 휘릉~원릉 숲길 (우)/사진=문화재청
[아시아아츠 박정배 기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구리 동구릉 양묘장 일원 숲길/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조선왕릉 숲길을 시민들에게 개방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방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경릉~양묘장’ 숲길,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 숲길, 남양주 광릉 ’금천교~정자각‘ 숲길, 남양주 사릉 ’홍살문~능침 뒤편’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파주 삼릉 ‘공릉 뒤편’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등 총 9개소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남양주 사릉 소나무 숲길 (좌)남양주 광릉 숲길 (우)/사진=문화재청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태릉과 강릉 내 숲길 (좌) 화성 융릉과 건릉 내 참나무 숲길(우)/사진=문화재청

특히, 이번에 처음 개방하는 구간인 구리 동구릉 내 휘릉과 원릉 사이 때죽나무 숲길 1.4km 구간은 5~6월에 종모양의 흰 꽃이 아래로 흐드러지게 피는 때죽나무는 왕릉 소나무의 초록색 빛과 어우러져 숲길의 아름다움을 수놓는다.

원래 하반기에 정비를 완료하고 개방할 예정이었지만, 때죽나무 개화시기에 맞춰 시범 개방하여 방문객의 의견을 추후 정비사업에 반영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숲길을 조성하고자 한다.

한편, 궁능유적본부는 올해 하반기 개방을 목표로 고양 서오릉 서어나무길, 서울 의릉 소나무길, 홍유릉 둘레길 등 조선왕릉 내 11개소 숲길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 시간과 같으므로 조선왕릉 방문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관계자는 이번 조선왕릉 숲길 개방으로 관람객들이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는 휴식의 시간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pjb@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