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15 17:12  |  뉴스

국민과 소통하고 보건복지 교육품질을 강화위해 국민기획단 모집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복지 교육과정 전문성 강화 위한 국민기획단 6월 2일까지 모집

center
국민기획단 모집공고 포스터
[아시아아츠 = 김희동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5월 13일부터 6월 2일까지 3주간 국민기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기획단은 국민과 소통함으로써 보건복지 교육품질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5개 분야별로 각 3명씩 총 15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교육과정의 기획부터 운영,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국민기획단이 참여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을 완수할 예정이다.

선발 분야는 복지행정(지역복지), 사회서비스(노인복지), 정신보건(자살예방), 건강증진(치매), 의료관련감염관리(중소병원)이다.

국민기획단으로 선발된 인원은 위촉장을 수여받아 연말까지 보건복지 교육과정의 자문가로서 활동할 예정이며 활동에 대한 소정의 자문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국민기획단은 3회의 워크숍 참석과 자문의견서 제출 등을 통해 지원 분야의 교육과정에 대해 국민의 관점에서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모집에는 국민기획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양식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전자우편(edu9000@koh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국민기획단을 통해 분야별 교류 기회를 마련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국민을 위한 보건복지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기획단 선발 결과는 6월 10일에 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김희동 기자 hdong@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