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0 16:26  |  뉴스

버클리 대학의 온라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 '버클리 글로벌' 출범, 전 세계 학생들에 기회 제공

center
버클리 대학의 온라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 '버클리 글로벌' 출범
[아시아아츠 = 김희동기자]
UC 버클리 익스텐션(UC Berkeley Extension)이 UC 버클리 글로벌(UC Berkeley Global) 출범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브랜드는 현지 및 해외 글로벌 커뮤니티에 교육적 접근성을 제공하려는 UC 버클리의 오랜 사명을 확장한 것이다.

다이애나 우(Diana Wu) 학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삶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문화적 겸손을 개발하는 데 항상 교육이 효율적인 방법이었다는 걸 인식해야 한다”며 “우리는 세계를 지리가 아닌 마음가짐으로 정의한다. 우리는 자신의 편안한 세계를 넘어 버클리와 전 세계의 동료들로부터 배우길 원하는 학생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자격을 갖춘 학생들은 과학, 기술, 비즈니스, 교양 등 수십 가지의 과목에서 다양한 버클리 글로벌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포맷은 온라인 자기주도형 과정에서 풀타임 해외 학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새로운 버전의 ‘라이브 온라인(Live Online)’도 준비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학습의 편의성과 강사 주도 강의를 결합한 방식이다.

우 학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요 경력 전환을 위해 숙련된 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미국 교육 경험을 원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UC 버클리 글로벌 학생들은 다른 버클리 학생들과 함께 세계 최고 교수진의 수업을 듣거나 업계 전문가들의 특별 강의도 수강할 수 있다. 유연성은 학생들의 여정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버클리 글로벌(Berkeley Global)은 광범위하고 다양한 해외 학생 커뮤니티에 접근성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UC 버클리의 영향력 범위를 확대하는 온라인 자기주도형 버클리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최상위권 공립대학에서 공부하기 위해 전 세계 학생들이 이용한다.

김희동 기자 hdong@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