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0 14:07  |  문화예술

과천시, 가족간 화합 다진다...'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 참가 가족 모집

center
과천시, 가족간 화합 다진다...'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 참가 가족 모집
[아시아아츠 박정배 기자]
과천시는 코로나19 속 가족간의 화합을 다지고 시민 간 격려하는 분위기 조성 위해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이하, 피크닉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할 50가족을 모집한다.

참여 가족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피크닉 텐트 재료를 수령한 뒤 3가지의 미션을 수행하며 챌린지에 참여한다.

첫 번째 미션은 각 가정에서 진행하는 '피크닉 텐트 꾸미기'이다. 피크닉 텐트를 조립한 뒤 가족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텐트 천 위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가족 사랑을 주제로 한 그림과 글, 사진 등을 붙여 꾸미는 것이다.

두 번째 미션은 텐트를 꾸미는 모습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이를 홍보하는 것이다. 각 가족의 게시물은 과천시청 블로그와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세 번째 미션은 시에서 개최하는 피크닉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다.

시는 오는 8월 중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활동 등을 포함한 피크닉 행사를 열 예정이며 여기에 가족들이 직접 만든 피크닉 텐트를 가지고 참여하면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우리 가족 피크닉 챌린지'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사회에 격려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비대면 가족 활동을 계속해서 발굴·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

pjb@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