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9 13:56  |  뉴스

경기도 영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창작 교육동화 36편 선보여...

경기도, 지식(GSEEK)에 바른 인성을 위한 유아인성 교육동화 과정 개설
3~5세 연령별로 각 3개 과정 운영, 12편씩 창작 동화 36편 담아
7월부터 교육이용 가능, 인성교육 관심 있는 부모, 교사, 영유아 등 누구나 시청

[아시아아츠 = 김희동기자]
경기도가 오는 7월부터 도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인 ‘경기도 지식(www.gseek.kr)에 영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창작 교육동화를 선보인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서비스의 하나로 마련됐다.

‘바른 인성을 위한 유아인성 교육동화’라는 과정명으로 소개되는 창작 교육동화는 각각 3세와 4세, 5세 등 3개 과정에 각 12편씩 총 36편으로 구성됐다.

이번 콘텐츠는 누리과정(만3세~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연령별 발달사항을 고려해 제작된 것으로 교육대상 아동이 이해하기 쉽도록 적합한 소재를 선정해 각 연령별 눈높이에 맞게 제작됐다.

만 3세 아동 대상 콘텐츠는 동물의 생활을 소재로, 만 4세 아동 대상 콘텐츠는 할머니나 가족, 친구 등 생활주제 속 소재를, 만 5세 아동 과정은 태양, 연리지 나무 등 생활과학과 미래과학에 관한 소재로 콘텐츠를 꾸몄다.


이번 과정은 보육교직원,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보육중인 학부모나 영유아 등 영유아 인성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각각의 콘텐츠에는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 8대 덕목에 대한 확장 교육활동 자료도 제공되며 교육종료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도 인성교육 콘텐츠를 즐겁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어 양질의 교육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인성교육이 중요시되고 있는 만큼 어린이집이나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쉽게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배움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동 기자 hdong@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