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8 10:50  |  문화예술

문체부,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모집

7. 8. ~ 8. 31. 신청서 접수, 7. 22. 설명회 개최, 10월 인증기관 선정

[아시아아츠 = 김희동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문화예술계와 상생하며 우리 문화예술의 성장기반을 다지고,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가꾸어나갈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을 모집하고 심사를 거쳐 10월 중 인증기관을 선정한다.

신청서 접수는 7월 8일(수)부터 8월 31(월)까지 진행된다.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5년부터 시행한 ‘문화예술후원 인증제도’는 지난 2019년 평가항목과 사후점검 항목 간소화 등 서류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제도 개선을 통해 많은 기관들의 참여(최근 3년 후원우수기관 인증현황 : 2017년 6개 → 2018년 5개 → 2019년 12개)를 이끌어 내고 있다.

center
사진=문체부
center
사진=문체부

인증기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여가친화기업 인증제’ 지원 시 우대도

문화예술후원 인증기관은 기존의 출입국 우대카드 제공, 인증마크 활용, 중소·중견기업 대상 케이비(KB)국민은행 금리우대 혜택, 문화예술협력 행사초청 등의 혜택과 더불어 올해부터는 문체부가 운영하고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 대상 선정 시 우대, ‘여가친화기업 인증제’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받는다.


아울러 이번 인증제도에 대한 설명회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역에 대한 철저한 준비 속에 7월 22일(수) 오후 2시와 7시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인증제도와 신청 절차, 작성 서류 등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대표적 후원매개단체인 한국메세나협회가 매개단체로서의 역할을 소개하고, 협회와 후원 우수기관과의 연계방식 등을 설명한다. 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는 참석자들에게 뮤지컬 ‘모차르트!’ 관람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체부(http://www.mcst.go.kr)와 문예위 누리집(http://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art_tree) 채널을 추가하면 1:1 채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예술은 우리 국민의 정서를 어루만지고 치유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라며, “우리 문화예술이 새롭게 도약·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과 협력, 상생하며 동행할 수 있는 후원단체·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희동 기자 hdong@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