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 11:58  |  뉴스

인천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첫 신입생 모집

center
인천농업기술센터
[아시아아츠 = 김창만 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인천농업의 특화발전에 기여할 미래농업 핵심 인재 발굴·육성 프로젝트인 인천농업대학을 오는 8월에 개교한다.

첫 신입생은 13∼17일까지 40명 모집할 예정으로 신청 자격은 인천 관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은 서류전형으로 영농종사 여부, 센터 교육 이수 실적, 영농작목 등을 심사해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신소득 창출을 위한 샤인머스켓 포도과정으로 오는 8월 1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1회씩 총 13회에 걸쳐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 등을 병행 실시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및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에 따라 교육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교육희망자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거나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준상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천농업대학은 최근 기후변화, 식생 등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최신 농업기술교육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발전과 농업평생교육 체계구축으로 농업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마련했으며 농업에 종사하고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실용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인력개발팀(032-440-691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만 기자 chang@asiaarts.net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