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0 14:52  |  지자체

강서구, 우리 손으로 바꾼다... '협치의제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center
강서구 '협치의제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아시아아츠 = 김희동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협치의제 온라인 주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협치의제를 발굴해왔으며 온라인 공론장 '생방송 협치테이블' 등 주민들이 참여한 공론의 자리를 거쳐 최종 10개의 협치의제를 발굴했다.

열린공론장을 통해 발굴된 10개의 의제는 주민과 함께 하는 사회적 경제 활짝 장터, 강서구 아이들의 안전지대(스마트횡단보도 설치 및 교통안전 인식개선 활동), 생활 속 건강 실천, 길에서 길을 찾다, 유니버설 디자인 접목 통합 어린이공원 조성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안건이다.

구는 선정된 의제에 대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시행한다.

아울러 오는 16일부터 강서구 유튜브 등 SNS를 통해 2021년 실행 협치의제 주민 발표 영상을 사전에 공유해 투표 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합리적인 판단도 유도한다.


이번 협치의제 온라인 투표는 강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https://mvoting.seoul.go.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협치의제를 1인당 최대 3개씩 투표하면 된다.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가 선정된 협치의제는 2021년에 본격적으로 민·관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방식을 통한 협치의제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한 과정인 만큼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협치분권과(02-2600-6705)로 하면 된다.

김희동 기자 hdong@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