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2 11:02  |  뉴스

고려대, 진학사 캐치와 국내 대학 첫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캠퍼스 리크루팅도 이제 ‘언택트’ 시대, 온라인+오프라인 리크루팅 장점 동시에 갖춰
고려대, 한경디스코·진학사 캐치와 함께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다른 대학도 온라인 캠퍼스 채용 박람회 개최 검토 중

center
고려대가 8월 말 개최되는 2020년 고려대 온라인 채용박람회(KU·Job·Fair)를 위해 개설한 기업 참가 신청 페이지
[아시아아츠 = 김희동기자]
고려대는 8월 말 한경디스코, 진학사 캐치와 함께 ‘2020년 KU·Job·Fair(2020년 고려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다른 대학들도 온라인 캠퍼스 채용 박람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

고려대는 2019년까지 매년 9월 캠퍼스에서 오프라인 채용 박람회를 열었다. 국내 주요 기업 현직자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하고 취업 상담까지 해주는 자리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로선 매해 손꼽아 기다려지는 행사 중 하나였다. 2019년 행사에는 삼성, LG, CJ 등 대기업을 포함해 15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참여 구직자 수는 약 4200명에 달했다.

고려대 학생처장 김재진 교수는 “고려대는 교내 채용 이벤트 수가 연간 400회에 이르는데, 올해에는 학생들의 수요를 채워주지 못해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우리 학교 학생들이 평소 사회적으로 높은 평판을 받는 만큼 우수 인재들을 기업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컴퓨터만 있다면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24일부터 박람회가 끝나는 9월 25일까지 운영되는 참가 신청 사이트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학교 측은 8월 중 문자로 홈페이지 링크를 안내할 계획이다. 3일간 열렸던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와 달리 한 달에 걸쳐 열리기 때문에 학생들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프로그램으로는 △Live로 진행되는 기업별 채용 설명회 △인사담당자·현직자가 함께하는 일대다 화상상담 △24시간 안에 기업 담당자가 질문에 답변을 달아주는 채용 상담 게시판 △기업홍보관 등이 꾸려졌다.

Live 채용 설명회는 일정 안내부터 사전 참여 예약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화상상담에서는 현직자와 구직자들이 얼굴을 마주 보고 채용 및 직무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기업 홍보관에서는 기업 소개 및 채용 홍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김준석 진학사 캐치 본부장은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취준생들에게는 일자리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기업들에는 우수 인재와 맞닿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동 기자 hdong@asiaarts.co.kr
Asia Arts가 제공하는 뉴스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아시아아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sia Arts Focus

Asia Arts TV

인터넷신문위원회

Asia Arts TV

인기 뉴스

Editor’s Pick

뷰티&패션

Art & Artist

라이프

생활경제 | 산업